[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기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하기도 했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는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농심은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Lotus’s), 이온(AEON), 자야 그로서(Jaya Grocer) 등에 신라면 툼바를 입점을 확정하고, 매장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농심은 2023년 기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서 봉지면 점유율이 90%가 넘고, 그 중 미고렝(Mie Goreng) 등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다양한 음식 문화가 융합된 특성이 있고, 특히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크리미한 맛에 익숙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이 충분히 통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 신라면 툼바를 적극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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