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중견기업 고객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의 누적 가입 회선이 지난해 대비 약 20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비즈온은 중견기업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한 인터넷 전용회선이다.
고객이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고, 속도만큼만 요금을 지불해 통신비 절약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더 효율적으로 비즈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역폭 자동화(BoD)' 기능을 적용했다. 특정 순간 많은 사용자가 몰려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을 대비해 고객이 임시로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다.
가령 게임사에서 대용량 개선 작업을 진행하거나, 대학 기숙사에서 수강신청일에 많은 학생이 몰릴 것을 대비해 업로드 속도를 임시로 높이는 구조다. 추가 금액 부담과 별도서류 제출 과정 없이 1달에 1번, 연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비즈온은 고객별 1:1 전용회선으로 구성하는 한편,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VPN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안관제'도 선택할 수 있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전무)은 "비즈온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역폭 자동화 기능도 개발했다"며 "고객이 겪는 불편함과 문제들을 개선해 '고객 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황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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