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GC인삼공사는 정관장이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와 계약 체결을 완료하고 글로벌 메인스트림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프라우츠는 친환경과 유기농을 컨셉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글루텐프리, 비건, Non-GMO 제품 등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켓체인 기업이다.
미국 전역에 4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9조원에 달한다.
이번 미국 스프라우츠 전점에 입점하는 '에브리타임 2000㎎', '에브리타임 파워풀 녹용', '에브리타임 에너지부스트'는 한국에서 제품 출시 8년 만에 누적 매출 1조30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메가히트를 친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미국 현지인 맞춤형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홍삼의 쓴맛을 부드럽게 완화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현지인 맞춤형 제품을 확대하고 글로벌 온·오프라인 대형유통채널에 공격적으로 진출해 주요 성장동력으로 본격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광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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