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성큼 다가온 더위에 SPC그룹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먼저 배스킨라빈스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수박 Hero' 플레이버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청량한 수박 맛의 레드&그린 수박 소르베(Sorbet, 얼린 과일로 만든 디저트의 일종)와 깔끔한 우유 풍미가 매력적인 '밀크소다 맛 샤베트', 달콤한 '파인애플 다이스'로 각기 다른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운 여름 날씨에 어울리는 달콤한 맛으로 '수박화채'의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와 함께, 수박 맛을 살린 음료 '수박 블라스트'도 시즌 한정으로 운영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6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수박 Hero 싱글레귤러 최대 60%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싱글레귤러를 싱글킹으로 사이즈업 해 주는 쿠폰도 제공하며, 다운받은 쿠폰은 7월7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던킨은 자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자두 쿨라타'를 선보였다. 비타민과 영양이 풍부한 원료 자두에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로, 자두 본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대체당인 몽크푸르트(monk fruit, 나한과) 농축과즙을 첨가한 것이 특징인데,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던킨은 대체당을 활용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대체당을 사용한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파스쿠찌는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를 활용했다. 젤라또와 복숭아를 얼음과 함께 갈아 넣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치 요거트젤라니따', 복숭아 스파클링에 요거트 젤라또를 얹어 청량한 맛을 자랑하는 '피치 요거트 크림소다', 코코넛 요거트 그라니따 위에 상큼한 레몬 슬라이스와 바삭한 코코넛칩으로 마무리한 '코코요거트 그라니따' 등이다.
이외에도,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젤라또' '바닐라빈젤라또' 2종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전년보다 빨라진 무더위에 파리바게뜨 대용량 음료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파리바게뜨 '빅아아'는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 커피를 620ml의 대용량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빅아아'는 출시 이후 이른 무더위에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고물가로 인한 대용량 선호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한 달 여간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돌파했다. 파리바게뜨는 '빅아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혜택가에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