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만 오뚜기 대표가 26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제5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오뚜기 제공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황성만 오뚜기 대표가 “올해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26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제 53기 오뚜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지난해 여러 지정학적 리스크와 경제 불확실성에 직면한 어려운 해였지만, 오뚜기는 노력과 혁신으로 좋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뚜기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한 2조8723억이다. 당기 순이익 120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 매출은 전년대비 36.1% 성장한 2,527억원에 달했다. 글로벌 사업본부 개편과 적극적인 해외영업 활동으로 해외수출도 전년대비 11.8% 성장했다.

황 대표는 “한국농업 상생발전과 ESG경영을 강화해 더 좋은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해 4월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개소,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비롯해 한국농업상생 활동 사업,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주식회사 오뚜기 프렌즈’운영과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 등을 이어왔다.

이날 주총에선 황성만 대표이사와 류기준 제조안전본부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안과 사업 목적에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가하는 안건 등이 통과됐다. 현재 오뚜기는 보유 토지 내 태양광 시설을 보유 중이다. 앞으로 사용 후 일부 남는 여유분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