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KGC인삼공사(이하 인삼공사)는 29일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의 신제품을 세계 비건 1위 소비시장인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삼공사에 따르면 '랩 1899'는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이 회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다.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랩 1899'의 제품은 100% 비건 저자극 포뮬러가 특징으로 멀티 탄력, 보습 충전, 피부결 개선에 특화된 신제품 3종이 오는 3월 국내 출시 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코트라(KOTRA)는 미국이 전 세계 비건 인구의 35%를 차지하며 비건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조사했다. 미국에서는 고기, 우유 등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이 아니더라도 일반 소비자들도 비건 제품을 선호한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하여 '랩 1899'는 신제품 '레드진생 펩타이드 세럼'을 미국 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먼저 선보였다.

최근 신제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과 시장성 확인을 위해 규모가 큰 기업들도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얼리어댑터와 젊은 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지난 2월 중순부터 미국에서 펀딩에 나선 '레드진생 펩타이트 세럼' 제품은 펀딩 종료 전이지만 목표한 모금액의 392% 이상 초과 달성하며, 건강 뷰티 카테고리 내 랭킹 상위에 올라 있다. '랩 1899'는 비건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 반응을 체크한 뒤 국내외 다양한 판매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랩 1899 관계자는 "레드진생 유래 비건 소재를 담아낸 세럼과 크림 등 비건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