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한국GM이 올해 전기차 2종을 포함한 신차 4종을 국내 출시한다. 또 서울에 새 서비스센터를 열고,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도입한다.

한국GM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공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신년 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목표와 내용을 공개했다.

한국GM은 브랜드와 제품, 판매,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GM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쉐보레와 캐딜락, GMC 브랜드의 국내 시장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GM은 올해 캐딜락 리릭, 쉐보레 이쿼녹스 EV, 캐딜락 XT4, 쉐보레 콜로라도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중 리릭과 이쿼녹스 EV는 얼티엄에 기반한 전기차로, 회사는 올해 2종을 시작으로 전기차 출시 차종을 다양화할 방침이다.

헥터 비자레알 한국GM 사장은 국내에서의 전기차 생산 계획에 대해서는 "수요 증대에 맞춰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산을 최대화할 것"이라며 "단기에 전기차로 전환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내연기관으로부터 (전기차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강력한 대체재가 있다는 점만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제품에 더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는 7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서울서비스센터의 문을 연다.

지하 4층·지상 8층, 연면적 2만3천556㎡의 규모의 서울서비스센터에서는 차량 정비에서 제품 경험, 구매까지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서울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올해 동서울서비스센터의 개보수를 진행한다.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경험 확대를 위해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도 국내 출시된다.

온스타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차량 상태를 진단하고, 원격 제어 서비스, 무선 OTA 등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처음 적용된다.

서비스는 이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모든 신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애프터 마켓 부품·서비스 브랜드 '에이씨델코'는 기존 13개 수입차 브랜드에서 국산 브랜드까지 부품 판매·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한다.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판매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자레알 사장은 "지난해 8월 부임 후 한국GM은 놀라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흑자 전환을 이뤘다"며 "작년에 50만대 가까이 생산했는데 올해는 공장 가동을 최대화해 50만대 이상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