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GM 한국사업장은 정정윤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오는 2월 1일부로 신설되는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임명됐다고 29일 밝혔다.

또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무는 오는 2월 1일부로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로 임명돼 기존 GM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 총괄과 함께 CMO직을 겸임한다.

GM 한국사업장은 “내수 시장에 대한 보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 지속적인 멀티 브랜드 전략과 고객 경험 중시 마케팅 강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며 인사 배경을 밝혔다.

정정윤 CMO는 2003년 GM에 입사한 이후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의 마케팅 분야의 여러 직무를 수행했다.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으로 임명돼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영업을 이끌었다. 이후 그는 2022년 11월 한국사업장의 CMO로 임명돼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했다.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CMO는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이후 그는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했다. GM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27년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