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그룹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지원받아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먼저, 아르바이트 대학생은 2월 2일까지 SPC그룹 홈페이지(www.spc.co.kr)를 통해 모집하고,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과제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120명을 선정한다.

외부 장학생은 2월 16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busrugy.or.kr)를 통해 모집하고, 가정형편과 가족 구성원의 질병 경력, 가사 담당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150명의 장학생에게는 한 학기 대학 평균등록금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 2억 5000만원 규모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학기마다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2023년까지 총 2327명의 장학생에게 누적 4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