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을 고객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자동차 사고 관련 서류 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를 하더라도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 했다.

ARS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할 때 화면을 통해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같은 서류 발급 등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할 수 있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업계 최초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통해 고객의 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동시에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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