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LG가 올 하반기에 대졸신입사원 4100명, 경력사원 1200명, 기능직 2000명 등 총 7300명을 뽑는다고 29일 밝혔다.

LG는 주력사업 및 미래성장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고 적극적인 고용창출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9월부터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유플러스, LG CNS 등 LG 계열사가 하반기 채용에 본격 나선다.

입사기준으로 올 상반기 1만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5천여명이 입사하게 되며, 나머지 인력들은 내년 초 선발되는 인원과 함께 내년 상반기에 입사한다.

이로써 LG의 올해 입사기준 채용규모는 당초 계획인 1만명보다 50% 늘어난 1만5천명이 된다.

LG전자의 경우 스마트폰, 스마트TV, 3D, 스마트가전 분야의 R&D를 비롯해 생산, 마케팅 분야의 인력을 채용한다.

LG디스플레이는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3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R&D 및 공정/장비, 생산 분야와 8세대 LCD 증설라인 기능직, LG이노텍은 LED 및 솔라셀 등 첨단 부품·소재분야 R&D, 생산, 마케팅 인력 등을 뽑는다.

화학부문은 총 900여명으로 LG화학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등 차세대 전지 및 정보전자소재 R&D 인력과 생산 엔지니어 등을 중심으로 통신·서비스 부문의 1000여명은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 단말/데이터 등 기술 및 영업 인력, 서브원 시공건설관리, 구매, 경영지원 인력 등에서 채용하며, LG유플러스와 서브원은 인턴십을 통해 대졸신입사원을 뽑는다.

또한 LG CNS는 IT Professional, 컨버전스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 LG상사는 자원개발, 자원·원자재 영업, 산업재 영업 분야 등에서도 인재를 뽑는다.

한편, LG는 이번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시 새롭게 개발한 인성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는 기존에 각 계열사별로 실시하던 인성검사를 통합해 ▲도전 ▲고객지향 혁신 ▲팀워크 ▲자율과 창의 ▲정정당당한 경쟁 등 LG의 인재상에 최적화하여 새롭게 개발된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