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두윤 기자] 올 2분기에도 'TV종가' 삼성TV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았다. 발빠른 대처로 선점한 3DTV가 효자로 자리매김했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에 ‘전체 TV·평판 TV·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각각 24.0%, 24.4%, 24.2% 점유율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TV 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LCD TV 시장에서 30%에 근접하는 29.3% 점유율(금액기준)로, 2위와의 격차를 13.4%P로 벌리며 사상 최대 점유율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와 전체 TV 판매량에서도 최고 기록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LCD TV 786만1천대(LED TV 220만대 포함), PDP TV 117만9천대 등 총 904만대의 평판 TV를 판매, 작년 2분기 평판 TV 판매량 632만8천대 대비 42.9% 성장세를 보이며 역대 2분기 평판 TV 판매 실적 중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

분기 기준으로는 작년 4분기(1,098만대) 이후 역대 두 번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평판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체 TV 판매량에서 1063만2천대의 TV를 판매, 작년 4분기(1283만5천대) 이후 두 번째 최다 판매와 함께 ‘분기 TV 판매 천만대 시대’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LED TV 판매량이 1분기 108만대 대비 112만대 늘어난 220만대를 기록, 2위와의 판매량 격차를 2배 이상 벌리며 확실한 우위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LED TV 성공신화를 이어 가는 동시에 올해는 3D TV 삼각편대(3D LED TV+3D LC TV+3D PDP TV)와 3D 토탈 솔루션(3D TV+3D AV+3D 콘텐츠+3D 안경)으로 3D TV 성공신화와 스마트TV 시장 공략을 강화해 ‘3D TV·스마트TV·LED TV=삼성’ 공식을 확립, 5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는 최고 TV 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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