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소연 기자] 현대중공업이 굴삭기, 휠로더 등 건설장비 분야에서 사상 처음으로 매출 30억달러 돌파에 도전한다.

현대중공업은 10월말까지 건설장비 분야에서만 매출 25억달러를 달성, 올해 사상 처음으로 이 분야 매출 30억달러 달성이 유력시 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5%나 증가한 수치.
 
현대중공업 건설장비가 올해 가장 선전한 지역은 신흥경제 4국인 브릭스(BRICs)다. 중국의 경우 전체 건설장비 매출의 약 50%를 달성해 지난해 대비 73% 증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인도에선 지난 2008년 굴삭기 생산 공장을 설립한 뒤 2년 만에 시장점유율 11%를 달성했다.
 
신규 시장인 브라질· 러시아에서도 전년대비 각각 222%, 509% 증가하는 등 큰 폭의 매출 신장을 보였다. 특히 러시아 시장에서는 굴삭기 시장점유율 30%로 1위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성장 잠재력이 큰 해외 시장에 대한 신속, 과감한 투자를 하는 것은 물론, 차세대 기술 개발로 세계적인 건설장비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향후 이들 지역에서 생산 공장을 건설해 각 지역 소비자에 특화된 맞춤형 장비 개발을 공급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월부터 중국 산둥성 타이안시에서 연간 8000대 생산 규모의 휠로더 공장 건설을 착수, 오는 2011년 4월 완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