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박소연 기자] STX그룹이 협력사와 글로벌 성장의 동반자로 함께 도전할 것을 약속했다.

STX그룹은 15일 서울 남대문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과 80여명의 협력사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STX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TX는 조선기계 부문 계열사인 STX조선해양·STX엔진·STX중공업·STX메탈과 506개 협력사가 동반성장의 기반을 닦고 공정거래의 질서를 바로세우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드플러스(with plus)’라는 기치 아래 서로 ‘성장파트너’임을 증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TX그룹과 협력사 간의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은 ▲금융지원 확대 및 하도급 대금 지급조건 개선 ▲새로운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지원 확대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교육지원 확대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를 위한 협력사업 확대 등 4대 실천내용을 담고 있다.

핫라인을 통해 1·2차 협력사 대표와 강 회장이 직접 대화하는 창구 마련도 약속했다. STX는 “1·2차 협력사 대표단이 언제든 강덕수 STX그룹 회장과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상시 협조체제를 갖추기 위해 ‘STX 상생 핫라인(Hot-line)’도 구축키로 했다”고 전했다. 그룹 임직원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인프라도 협력사와 공유한다.

강덕수 회장은 “지금껏 다양한 노력을 통해 상생 분야에서 조선업계의 모범이 돼 왔다고 자부한다”며 “STX는 협력사와 함께 남들이 개척하지 못한 길에 도전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동반자로서 세계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호열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한장섭 한국조선협회 부회장, 박영탁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