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그룹 어나니머스, 25일 북 군사기밀 모두 공개

2013-06-20     webmaster@epdaily.co.kr
[경제플러스=이광진 기자]국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북한 군 기밀문서를 공개한다.

어나니머스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유튜브에 ‘어나니머스 북한’(Anonymous North Korea)이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을 올려 예고한 북한 인터넷망 침투작전의 성공을 알렸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어나니머스는 실제 유튜브 영상에 북한 인터넷망인 광명의 홈페이지 캡처 사진을 올렸다.

유튜브 영상에서 어나니머스는 한글자막으로 “우리는 전에 당신들의 인트라넷에 침투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성공했다”며, “당신들이 세계평화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것을 더는 지켜볼 수 없으며, 6월 25일을 기해 당신들에게 우리의 힘을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북한의 주요 미사일 문서와 주민문서, 군 관련 문서는 이미 훤히 내려다 보고있다. 은폐하려고 해 봤자 이미 늦었다. 우리는 이것을 세계에 일부만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맞이 하고 기다려라. 김정은 이제 당신은 지워질 때가 왔다”고 엄포를 놨다.

한편, 어나니머스는 지난 4월 트위터를 통해 북한 내부 인터넷망 ‘광명’과 외부망을 잇는 ‘닌자 게이트웨이’를 구축할 것이며, 오는 25일 북한 내부 인터넷망을 해킹 하겠다고 예고한 바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