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Colorful Dream Academy’ 제2기 교육 시작
다문화가족 결혼이주여성 취업능력 향상 위한 교육사업
2010-09-07 주가영 기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취업능력 향상교육‘컬러풀 드림 아카데미(Colorful Dream Academy)’는 대구 지역의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들이 한국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사회참여 및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사업은 지난 8월부터 대구지역 내 각 다문화가족센터별로 취업 희망분야를 신청 받아 운전면허취득반, 요식업 종사자 양성과정, 다문화이해강사양성과정, 중국어강사 양성과정, 한식자격증반 등 실제 이주여성들이 원하는 보다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보다 많은 다문화 이주여성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이에 대한 지원규모 역시 확대했다. 제 2기 교육은 9월부터 시작하여 짧게는 3개월, 길게는 8개월 동안 진행된다.
라이나생명 이영호 대표는 “라이나생명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컬러풀 드림 아카데미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좀 더 확장된 형태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만큼 제1기 교육에서와 마찬가지로 제2기 교육 또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제1기 컬러풀 드림 아카데미에서 총101명이 교육 수료를 마쳤다. 이 중 언어적, 문화적 장벽을 극복한 6명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고, 전문기술직에 13명이 취업하게 되는 성과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