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청소년센터, 청소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변신... 리모델링 현판식

2025-10-18     이솔 기자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국민은행은 2025년 10월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KB청소년센터’**에서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를 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KB청소년센터는 기존 금융 교육 중심 공간에서 벗어나, 디지털 미디어 체험존, 창의적 문제 해결 워크숍 공간, 예술·문화 활동 공간 등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참여하며 학습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

국민은행은 센터를 지역 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청소년센터를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공간으로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리모델링과 현판식은 국민은행이 청소년 교육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