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양종희 KB금융 회장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투명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 제공할 것”
2025-10-02 이솔 기자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양종희 KB금융 회장이 “모든 계열사와 함께 투명하고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양 회장은 1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그룹 차원의 소비자 중심 금융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종합대책회의’에 참석해 “금융소비자 보호는 고객 신뢰 확보가 핵심”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그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금융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이번 발표를 통해 △금융상품 정보 제공의 투명성 강화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프로세스 개선 △금융사기 예방과 피해 구제 강화 등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 디지털 금융 확대와 관련해 KB금융은 온라인 금융거래 보안 강화, 디지털 채널 상담 품질 개선,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디지털 환경에서의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역량을 집중한다.
이번 조치는 KB금융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그룹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투명성과 신뢰 기반 금융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