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자산관리 가이드 'KB Wealth Compass' 2월호 발간
2025-02-27 이솔 기자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증권이 2025년 투자전략 키워드인 'EXPAND'를 담은 자산관리 가이드 'KB Wealth Compass' 2025년 2월호를 발간했다.
25일 KB증권에 따르면 KB Wealth Compass는 고객의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해 KB증권이 발간하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이다. KB증권 리서치본부의 하우스 뷰(House View)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망, 상품 전략, 모델 포트폴리오 등 종합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2025년 2월호에서는 새로운 투자전략 키워드로 EXPAND를 선정했다. 이는 'Explore Xciting Possibilities in AI & Diversification'의 약자로 AI(인공지능) 산업의 성장성에 기반한 핵심 투자 기회 발굴과 채권·대체투자 등 다양한 자산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의미한다.
KB증권은 투자자들이 해당 전략을 실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핀셋 추천펀드(KB증권 자체 정량·정성적 평가를 거친 추천펀드)와 ETF(상장지수펀드) 솔루션을 제안하는 등 개인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
KB증권 관계자는 "2025년은 AI 생태계의 성장성과 함께 면역력을 갖춘 자산과 산업으로 투자를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균형 잡힌 분산 전략이 필수적인 시점인 만큼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