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CME 야간선물거래 시스템트레이딩 오픈
2010-11-03 정희원 기자
우리투자증권의 시스템트레이딩 전문 HTS인 ‘우리트레이더’에 CME 야간선물 시장 거래시스템이 도입됨으로써 정규 시장 외에 야간 시장에서도 거래할 수 있는 24시간 자동매매기능이 갖춰졌다.
우리투자증권의 ‘우리트레이더’는 시스템트레이딩 기능을 특화시킨 전문 HTS로 시스템트레이딩 기능과 자동매매 기능을 추가한 HTS이다.
자동매매기능이란 고객이 직접 입력한 조건에 도달하면 매수 및 매도주문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지정한 목표수익 및 손절매 조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나갈 수 있는 기능이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장은 “우리투자증권은 CME 야간선물 시장까지 시스템트레이딩으로 24시간 자동매매가 가능한 거래시스템을 오픈해 투자자들에게 미국시장의 변동성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의미다”고 말했다.
우리투자증권은 CME 야간선물시장에서의 시스템트레이딩 자동매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30일까지 ‘우리트레이더’를 이용하는 온라인 선물 거래고객은 기존 대비 50% 할인된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다.
11월 11일에는 시스템트레이딩 전문가인 알바트로스(성필규 PK투자자문회장)를 초청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마켓심리와 시스템트레이딩’이라는 주제로 우리투자증권 본사 4층 강당에서 강연회를 열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참가신청 및 현장접수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