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고객패널 1기 출범’
직접 고객접점서비스 평가...회사 정책·제도 수립 과정 참여도
2010-10-21 주가영 기자
‘고객서비스 패널’은 기업공개(IPO) 및 소비자 주권시대에 걸맞은 고객참여 경영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직접 상품, 마케팅, 고객창구 등 고객접점서비스를 체험하고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며, 평가내용에 대한 의견을 회사의 경영 정책과 제도에 적극 반영시킬 수 있는 고객참여형 제도다.
이 날 패널 1기로 선발된 고객들은 패널 임명장을 수여 받고 각자 자기소개 및 패널제도에 대한 주제, 활동 내용과 대한생명 홈페이지 내에 구축된 전용 커뮤니티의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전용 커뮤니티는 회사와 패널들 간의 소통의 장으로 활동지침 등이 게시되고 패널들은 직접 의견 등을 올릴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이다.
대한생명은 수도권 위주로 선발된 고객패널 1기의 활동 및 운영성과를 면밀히 검토해 고객패널제도의 전국 확대 및 온라인 패널, 자산관리사(FP)패널 등 기타 패널제도의 도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대한생명 상품고객실 이창윤 실장은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인 고객패널 1기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를 통해 회사의 경영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