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 고객대상 채팅상담 실시
2010-10-15 정희원 기자
[경제플러스=정희원 기자] 우리은행은 15일부터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채팅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팅 상담 서비스는 금융상품 홍보 및 은행 업무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1대 1로 상담해주는 아웃바운드 형태의 서비스로 인터넷뱅킹을 통해 구현했다.
채팅 상담원은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 특정상품을 클릭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메시지창을 통해 해당 고객의 상담의사를 확인하고 상담을 진행한다.
은행 상품내용, 가입방법, 서비스 혜택 등 은행 업무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한 문의가 가능하다. 고객이 참고할 수 있는 웹사이트 주소로 연결해주거나 상품 내용에 관련된 파일을 전송해 주는 등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