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회장(왼쪽부터)과 박삼룡 SK이노베이션 에너지연구소장, 김동섭 SK이노베이션 글로벌테크놀로지 총괄이 대덕 글로벌테크놀로지 내 그린콜(청정석탄에너지) 파일럿 플랜트를 찾아 그린콜 기술의 원료인 석탄을 보며 얘기를 나누고 있다.
최태원 SK회장(왼쪽부터)과 박삼룡 SK이노베이션 에너지연구소장, 김동섭 SK이노베이션 글로벌테크놀로지 총괄이 대덕 글로벌테크놀로지 내 그린콜(청정석탄에너지) 파일럿 플랜트를 찾아 그린콜 기술의 원료인 석탄을 보며 얘기를 나누고 있다.

[경제플러스=이지하 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SK의 미래를 책임질 그린비즈니스를 직접 챙기고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최태원 SK회장이 8, 9일 양일간 대전시 유성구 원촌동 소재 SK이노베이션 글로벌테크놀로지(옛 대덕 기술원)를 방문해 SK의 미래 기술 개발 현장을 직접 둘러 봤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브라질, 호주, 인도네시아 등 자원개발 현장과 중국 동북지역 등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선 최태원 회장이 이번엔 SK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책임지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글로벌테크놀로지를 방문해 미래 그린 기술 개발 현장 챙기기에 나선 것.

최 회장은 대덕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전기차용 배터리 양산 1호라인을 둘러보고 현장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지난달 충남 서산에 배터리 서산 공장 착공식을 갖고 배터리 양산능력 확대에 나서는 등 사업에 속도가 붙고 있는 만큼, 최 회장은 배터리 생산라인을 가장 먼저 찾아 연구 성과를 확인했다.

특히 배터리 생산라인에서는 최 회장이 직접 방진복을 입고 현장에 들어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생산 기술에 대해 보고를 받는 한편, 생산된 배터리 제품을 일일이 점검하기도 했다.

이 곳에서 최 회장은 배터리 연구 인력들의 명함을 모아 만든 판넬에 “모든 자동차가 SK배터리로 달리는 그날까지 배터리 사업은 계속 달린다. 나도 같이 달리겠다”는 글을 남겨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아울러 최 회장은 전기차용 배터리 연구동 신축 현장을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말 완공될 배터리 연구동에 전극, 분리막 등 소재기술부터 BMS(배터리 제어시스템), 셀, 팩 제조기술 등 배터리 연관 기술을 통합해 이곳을 SK 배터리 기술 중심센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연구 현장 방문을 마친 최 회장은 SK이노베이션의 미래 기술 개발 전략과 방향에 대한 보고를 받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그린폴(이산화탄소플라스틱), 그린콜(청정석탄에너지), 바이오연료 등의 기술에 대한 개발 현황 및 향후 전략 등에 대해 토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미래 그린기술 개발에 SK의 미래가 달려있다는 사명감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전기차용 배터리, 정보전자소재 등 차세대 에너지 개발 현장에 최고경영층이 직접 방문해 그린 비즈니스를 챙기고 연구개발에 무게를 실어준 것으로 보인다”며, “경영층의 높은 관심과 지원이 있는 만큼 눈에 띄는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