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두윤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투자자문사에 자문을 받아 운용하는 ‘펀드 랩’인 ‘Dr.S 리밸런싱 펀드 랩’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Dr.S 리밸런싱 펀드 랩’은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금융투자회사(증권사)가 3박자를 맞추어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이며,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에서 펀드(엄브렐러 펀드 유니버스)를 제공한다. 제공된 펀드는 ‘제로인 펀드 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신한금융투자’에서 직접 운용된다.

운용사에서 제공하는 ‘엄브렐러 펀드 유니버스’는 국내외 주식형, 국내 채권형, 원자재 관련 펀드 등 서로 다른 성격의 23개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적인 펀드로는 좋은아침희망, 봉쥬르차이나오퍼튜니티, 3대그룹주플러스, 커머디티인덱스플러스 등이 포함돼 있다.

이상품은 전문가에 의한 펀드 리밸런싱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인이 직접 펀드를 선택하고, 펀드 비중을 조절해야 하는 어려움을 없애고, 전문가에 의한 리밸런싱으로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 자산의 효율적 배분을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이며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3천만 원 이상이며, 법인과 개인 모두 가입할 수 있다. 5백만 원 이상 추가 입금도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3천만 원)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중도 부분 출금이 가능하다. 평가금액에 대해 0.15%(연0.6%) Wrap fee를 분기별 후취한다. 

이정수 랩운용부장은 “일임운용 노하우를 보유한 금융투자회사와 펀드투자 전문기관의 자문을 통한 적극적인 리밸런싱이 가능한 업계 최초의 펀드랩이다.”며 “목표 수익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