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주가영 기자] AIA생명은 신임 사장 및 CEO로 다니엘 코스텔로 전 알리코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다니엘 코스텔로 신임사장은 글로벌 생명보험 업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보험 전문가로 AIG 내 최대 생명보험 계열사중 하나였던 알리코에서 생명·연금보험·보장성 부문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며 일본, 중동, 유럽, 중남미 지역 사업을 진두지휘 해 왔다.

다니엘 코스텔로 신임사장은 1984년 AIG 입사 이후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터키, 미국 등지에서 경영 활동을 펼쳐왔으며, 영업채널 개발부터 다이렉트 마케팅, 개인 및 단체 영업까지 보험 전분야에 걸친 폭넓은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아무런 비즈니스 기반이 없던 터키 지역의 알리코 대표 (General Manager)로 5년간 근무하며, 단기간에 신규 비즈니스의 수익 창출을 이뤄낸 경험이 있다.

다니엘 코스텔로 신임사장은 25년 이상의 업계 경험을 기반 삼아, AIA그룹이 작년 10월 홍콩 증시 역대 최대 규모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단행하며 확보한 성장 모멘텀을 한국 AIA생명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 창출 실현으로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니엘 코스텔로 신임사장은 “한국은 그룹 차원에서도 뛰어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매우 의미 있는 시장”이라며 “AIA그룹은 90년 이상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선도해온 보험기업으로의 역량을 발휘해 국내 사업과 고객들에게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설계사 및 다이렉트 마케팅 채널을 포함 AIA생명의 견고한 채널 다각화 전략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삶에 필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보장성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