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희원 기자] 신한금융투자 300홀 강연장에서 前 프로야구선수이자 스포츠해설가인 양준혁 씨를 볼 수 있었다. 그는 24일 ‘위기에 맞서는 대담한 도전’이란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쳤다.

“잠시 후 5시부터 양준혁 해설위원의 명사 초청 특강이 실시되오니 직원 여러분은 300홀 강연장으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사내방송을 통해 들려오는 스포츠뉴스 시그널과 함께 신한금융투자 직원들이 하나, 둘 모니터 앞에서 일어났다. 직원들은 300홀 강연장을 순식간에 채우고, 핸드폰으로 사진 찍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강사가 강단을 오르자 직원들은 환호성을 질렀고, 그의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로 야구와 연결된 도전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양준혁 씨는 프로야구 인생 18년 동안 파란만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에게 변화와 도전정신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양 씨는 “과거에는 포크볼을 던지는 선수도, 시속 150Km를 던지는 선수도 거의 없었다. 세월이 흘러가고 뛰어난 선수들이 계속 배출되면서 포크볼, 시속 150km은 놀라운 실력이 아니다. 세월을 따라가려면 변화라는 고통을 겪어야 한다.

2002년 슬럼프를 경험하고 타격폼을 바꾸기 위해 수 백 번 연습을 했다. 실패와 도전을 반복하면서 드디어 ‘만세타법’을 만들어 냈고, 2003년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야구를 일상생활과 접목시켰다. 매일같이 타던 버스 안에서도 중심이동 훈련을 했고, 심지어 날아다니는 파리를 야구공이라고 생각하며 잡았다.”며 재치있는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강의가 끝나고서는 직접 사인한 야구공을 추첨을 통해 참석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양준혁 씨와 악수를 나누며 사인볼을 받은 직원들은 마냥 즐거워했다.

신한금융투자 명사초청특강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경제, 경영,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역동적인 그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는 자리다. 향후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