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제공
 / SPC 제공

[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삼립이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산리오캐릭터즈 빵’ 10종을 출시했다.

SPC삼립은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이들을 지칭함) 고객 확대를 위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헬로키티, 시나모롤,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을 반영한 빵과 디저트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초코 케익에 팝핑 캔디가 들어간 포도 크림을 넣은 ‘쿠로미 블랙 팬케익’, 초당옥수수 카스타드에 옥수수알을 넣은 ‘포차코 초당콘톡톡브레드’, 시나모롤의 돌돌 말린 꼬리가 연상되는 빵에 시나몬 필링을 넣은 ‘시나모롤 롤롤슈가브레드’, 촉촉한 쉬폰 컵케익에 달콤한 딸기크림과 딸기 건조 다이스를 올리고 헬로키티 리본 픽(Pick)을 꽂은 ‘헬로키티 딸기 컵케익’ 등 10종이다.

제품 안에는 띠부씰 102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를 즐기는 잘파세대 트렌드에 맞춰 꾸미기용 스티커로 손색 없는 ‘반짝이씰’을 포함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PC삼립은 산리오캐릭터즈 빵 출시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5월 14일까지 ‘산리오캐릭터즈 빵 자판기 미니팝업’을 운영한다.

서울 일대에 쿠로미(성수), 마이멜로디(석촌호수), 시나모롤(강남역), 헬로키티(홍대입구) 등으로 꾸며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판기를 순차적으로 설치해 산리오캐릭터즈 빵 만의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운영 일정은 SPC삼립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포켓몬, 보름달에 이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잘파세대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재밌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과 산리오코리아는 산리오캐릭터즈 빵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지원 캠페인 '해피드림'을 통해 기부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