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기업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온애드'(On-Ad)와 '온에어'(On-Air) 사업을 통해 기업간거래(B2B) 미디어 사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온애드는 B tv와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성된 기업 특화 미디어 솔루션으로 동영상·이미지·텍스트 등의 콘텐츠를 화면에 자유롭게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거나 광고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물을 노출해 마케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SK브로드밴드는 CJ올리브영, 이마트24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1000여개 CJ올리브영 매장에 온애드를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4월부터는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필드, 고속터미널, 야구장, 코엑스 등에 입점한 편의점에 온애드를 운영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온애드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폭넓은 기능 확장성을 바탕으로 여러 업종에서 사업자별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무인점포에서는 매장 이용 방법 안내, 공공기관에서는 정책 홍보, 프랜차이즈 병원 등에서는 고객 순번 대기 표로 이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기업 사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온에어의 사업도 확대한다. 온에어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사내 공지사항, 사업방향, 구성원 인터뷰, 내부 교육, 이벤트 등을 직원들에게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기존의 사내방송시스템을 대체해 초기 설비 투자 부담이 없고 기존 대비 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는 게 SK브로드밴드 측 설명이다. 이방열 커넥트인프라 사업(ConnectInfraCO)담당은 "온애드와 온에어가 사업장에 차별화된 가치 제공은 물론 효과적인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B2B 미디어 사업을 확대하고 파트너 기업과 마케팅 시너지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