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이 올해 3월 취임 후 첫 공식 행보로 고객의 소리 경청하기 위해 직접 현장으로 달려갔다.

우리카드는 6일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고객패널 뉴(NU)-어드바이저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은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바른 말은 귀에 거슬린다는 고사성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고객의 소리를 전 임직원과 함께 경청하겠다”며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고 현실적인 도움을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취임과 동시에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현장을 직접 점검하면서 최상의 상품, 개선된 서비스 제공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또, 카드 발급 심사를 담당하는 심사부와 고객 상담을 담당하는 고객센터 등을 방문해 우수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원들을 독려했다.

우리카드는 올해 고객패널은 규모를 두 배로 확대하고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했으며,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금융취약계층 소비자보호를 위한 의견 청취를 위해 시니어와 외국인 패널도 특별 선발해 의의를 더했다.

또, 매월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 고객 접점의 이용 편의성, 디지털 체험 만족도 등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점검받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며, 여기서 나온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업무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