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제네시스가 첫 번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 모델 'GV80 쿠페 콘셉트'를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제네시스하우스(Genesis House)'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최초 공개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4인승 SUV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역동성을 결합한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성능과 감성을 모두 잡겠다는 뜻을 내포했다.

전면부는 두 줄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Double G-Matrix) 패턴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앞 범퍼 4개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공기 흐름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측면부에는 후륜구동 특성을 살려 구현한 보닛과 앞바퀴 중심부터 운전대까지의 거리(dash-to-axle)를 길게 디자인했다. 후면부는 시그니처 디자인인 두 줄 후면 램프를, 트렁크 상단에 공기 역할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스포일러 립이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GV80 쿠페 콘셉트 외관에 마그마(Magma) 색상을 입혔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사장은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 이후 G70, G80, G90 등 럭셔리 세단을 선보이며 거듭 진화했으며 지난 7년 간 GV70, GV80와 같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차량들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성능과 역동적인 특성을 살린 감성적인 모델들을 지속 선보이며 한계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오는 7일 열리는 2023 뉴욕 오토쇼(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 GV80 쿠페 콘셉트를 ▲G90 ▲GV80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GV60 등 주요 모델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