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KB Pay(KB페이)’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KB페이의 자산 탭 메인 화면을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재구성해 서비스 연계성을 강화했고, 사용자의 시각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다크모드’ 스타일이 적용돼 고객들이 KB페이를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KB페이 자산 탭에서 포인트리, 자산현황, 소비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선했다. 자산 탭 하단에는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노출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별도 검색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내달 말까지 마이데이터 최초 자산연동 시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 쿠폰 1매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KB페이 자산 탭, 금융기관 연결하기, 1개 기관 이상 자산연동 및 약관 동의, 마이데이터 프로모션 코드 입력란에 ‘시작해봄’을 입력하면 된다.

다크모드 스타일은 일부 제휴처 웹페이지를 제외한 KB페이 전체에 적용됐다. 검은 화면에 흰 글자의 다크모드 적용으로 밝은 빛을 줄여 화면을 편하게 볼 수 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KB페이 내 메뉴별 이용 빈도를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시각적 피로도 완화 등 고객의 관점에서 KB페이의 기능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기능 개선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