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등 새로운 시대적 기류에 KB가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KB스타뱅킹, KB페이, KB월렛은 물론 부동산, 헬스케어, 모빌리티 영역을 강화해 'No.1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윤종규 회장은 6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2023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회의에는 지주 경영진과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12개 계열사 경영진 총 270여 명이 참석했다.

'KB, 미래를 담다(담대하게 준비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경영전략회의는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을 진단하고, KB금융의 지속가능하고 내실있는 성장과 함께 회복탄력성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였다고 KB금융은 설명했다.

오전 세션은 경영전략방향 및 경영계획 발표와 글로벌 금융그룹 사례를 통한 경기후퇴 대응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컨설팅사 특강이 이어졌다.

이어 그룹 CEO특강에서는 올 한해 경영진이 최우선적으로 염두에 둘 목표와 구체적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회장은 "솔개가 스스로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부리로 깃털과 발톱을 뽑아내 환골탈태하는 것처럼 KB도 앞으로 다가올 혹한기 속에서 KB의 핵심경쟁력을 활용해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끈덕지고 담대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후 세션에는 KB금융의 전체 사업부문을 5개 비즈니스그룹으로 구분해 토의 시간을 갖고 경영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구체화 방안과 실행력 제고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윤 회장은 "KB가 존재하는 이유는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라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우리의 미션이 헛된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지혜를 모으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는 KB헬스케어 플랫폼인 '오케어(O-Care)'의 비전과 주요 서비스를 경영진에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케어는 건강검진 결과, 유전체 검사 정보 등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형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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