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남은호 국장] 장기근속하거나 정년퇴직한 직원 자녀에게 일자리를 물려주는 고용세습 관행이 사라진다.

단체협약에 특채 조항 있는 60곳 중 57곳이 폐지 절차를 밟고 있다. 기아와 LG유플러스도 시정 명령 조치를 받고 있다.

세습을 그렇게 반대하던 노조가 본인의 자녀에게는 세습을 유지하고 있었다니....

뭐지...쩝.

그러니 노조가 청년들로부터 외면 당하지....

민주화... 제대로 합시다.

​미국경제의 연착륙 시나리오가 급부상 하고 있다.

최근 고용과 물가 지표가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자리가 늘어나고 있고 물가는 하락세다.

무디스는 침체가 오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하반기에 금리인하를 점치는 곳도 있다.

​한편 모건스탠리는 주가가 20% 추가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연준리가 긴축기조를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다.

인플레이션을 쉽게 극복할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

​우러전쟁과 중국과의 무역전쟁, 코로나로 인해 안전자산이 미국으로 몰리고 있고, 미국내 고용이 유지될 것이라는 것이 내 예상이다.

지난해 인도는 신차 판매량에서 세계 3위를 기록했다.

새로운 자동차 시장이다.

현대차는 지난 해 인도에서 8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전기차와 SUV 가 인기몰이를 주도하고 있다.

현대차 파이팅이다.

​앞으로 한국은 1% 대 성장시대를 이어갈 수도 있다.

KDI, 한국개발연구원의 전망에 따르면 올해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1.9%의 성장을 한다고 한다.

저성장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경제는 K컬처, 반도체, 배터리, 조선, 방산, 자동차 등 성장 동력이 많다.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잘 살려 나가야 한다.

한국경제, 다시 진격이다. 힘을 내자.

​우울한 Z세대는 공정한 경쟁과 공정한 평가, 합리적 보상을 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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