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포스코건설, 포스코A&C가 함께 글로벌 모듈러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물산은 지난 26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사에서포스코건설, 포스코A&C와 '모듈러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 사의 역량과 강점을 활용해 국내·외 모듈러 시장에 공동 진출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사장과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정훈 포스코A&C 사장이 참석했다.

이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외 모듈러 연계사업에 대한 협력할 예정이다. 또 모듈러의 상품성 향상을 위한 공동연구·개발은 물론, 중동 등 글로벌 모듈러 시장 개척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모듈러 시장은 세계적으로 2030년까지 연간 9% 안팎의 성장이 예측되고 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모듈러 공법은 탈현장건설(OSC. Off-Site Construction)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기술로 공장과 현장에서 규격화된 동시 작업이 가능해 공사기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성물산은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내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제2센터'를 모듈러 공법을 적용해 준공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A&C는 평창 동계올림픽 미디어 레지던스 호텔, 옹진백령 공공실버주택, 인천 그린빌딩 교육연구시설을 모듈러 공법으로 건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