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Btv에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클래스101+는 430만 명의 수강생과 13만 명의 강사를 보유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제공하는 강의 구독 서비스다. Btv에서 클래스101+를 구독하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2천8백여 개 강의를 월 1만9천원에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Btv 클래스101+는 TV 화면으로 온라인 클래스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클래스101+를 이용하던 소비자도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B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TV와 PC에서 시청하던 강의를 Btv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Btv 클래스101+는 취미활동뿐 아니라 재테크, 자기계발 등 커리어 향상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문적인 영역의 클래스도 수강할 수 있다.

대표적인 클래스로는 유튜브에서 '신사임당' 채널을 키운 주언규PD의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원 만들기'와 80만 유튜버 부읽남의 '내집 마련 투자' 등이 있다. 국내 여성 1위 운동 유튜버 심으뜸의 '홈트레이닝 클래스' 등 다양한 취미활동 클래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