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영국 기업들과 재생에너지 투자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KB금융지주는 3일 윤 회장이 게리 그림스톤 영국 국제통상 및 에너지·산업전략 부장관과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를 만나 향후 신재생에너지 등 녹색투자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에서 게리 그림스톤 부장관은 "세계적으로 넷제로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KB금융그룹이 영국 기업들과 재생에너지 투자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관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에 대한 금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영국이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발전을 이끌어가는 만큼 KB금융그룹과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하반기 영국 로이드뱅킹그룹과 신디케이트론 공동투자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영국 내 투자은행(IB)과 자본시장 부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미팅을 통해 넷제로를 향한 영국과 협력 및 공동 투자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2021년 79억4천만 달러(약 9조9천억 원) 규모의 녹색 프로젝트 투자를 주관했으며 이 중 태양광, 풍력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프로젝트에서는 28억2천만 달러(약 3조5천억 원) 규모를 주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