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해외부동산 공모펀드인 ‘한국투자 이탈리아 물류 부동산 투자신탁 1호’가 완판돼 27일 설정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펀드는 이탈리아 밀라노와 토리노 사이에 위치한 3만 4760㎡ 규모의 물류센터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만기는 5년 6개월이며 6개월 주기로 배당금을 지급한다.

투자 자산은 올해 4월 준공된 신축 건물이다. 글로벌 특송업체 페덱스(FedEX)의 100% 자회사인 TNT익스프레스가 15년 장기 임대차 계약을 맺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23일부터 4일간 이 펀드를 단독 판매해 683억 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여기에 이탈리아 현지 차입금을 더한 금액 총 165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펀드는 한국투자증권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출시한 해외부동산 공모펀드이다. 한투증권은 그동안 미국 중·동부 소재 물류센터와 일본 아리아케 빌딩,이탈리아 피렐리 타이어 글로벌 연구개발(R&D)센터 등 전세계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부동산 공모펀드를 선보여왔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부동산 펀드를 추가 소싱하여 리테일 공모 부동산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