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라이프는 23일 옛 신한생명과 옛 오렌지라이프 간 전산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합병 법인이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시스템을 1차로 마 친 뒤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해왔다.

20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실시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보험의 핵심업무시스템인 △처리계 △영업채널시스템 △고객채널시스템 △DW/빅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전 영역에서 시스템이 완전히 통합됐다.

이에 따라 각 회사에 소속돼 있던 설계사들이 판매하던 상품의 교차판매가 가능해졌으며 일부 상품에 납입기간, 신규펀드, 신규특약 등을 추가해 보험 가입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신한라이프, AI·챗봇 서비스 등 여러 디지털 솔루션 제공…고객 맞춤형 건강증진, 헬스케어 사업 박차

디지털 채널에서는 이에 발맞춰 미니보험인 ‘신한스마트폰건강케어보험M(무배당)’을 출시하기도 했다. 장시간 스마트폰 시청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특정녹내장 △컴퓨터과잉질환수술 △척추질환수술 등 각종 질환을 보장한다.

또 업무효율이 개선된 통합전산시스템을 바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신상품 개발도 본격화할 전망이다. 오는 7월 통합 1주년에 맞춰 고객 가치를 높인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 차별화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통합 전산시스템 오픈과 함께 기존 양사의 스마트 창구를 통합한 디지털 고객서비스 플랫폼인 ‘스퀘어(SQUARE)’도 선보였다.

스퀘어는 고객의 편의성과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과 서비스가 한곳에 모이는 '광장'의 의미를 담았으며 고객의 일상과 함께 하는 '루틴 앱'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쉽고 편리한 로그인 프로세스 구현 △간단한 화면 구성 △업계 최초 자사 인증서 발급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 대상의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비고객도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종합 고객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 매일매일 재미있는 운세보기, 내 마음을 기록하고 나누는 서비스 등 개인화된 화면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