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KT가 온라인·오프라인간(O2O) 플랫폼 정보기술(IT) 회사와 협력한다. 소상공인 매장 운영과 홍보 지원, 디지터 전환(DX)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다.

KT는 '만나플래닛'과 소상공인에 도움이 되는 통신 DX 서비스를 함께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KT의 소상공인 통신 DX 서비스와 만나플래닛의 주문결제 플랫폼을 결합해 소상공인 사업 디지털 전환을 돕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것이 협약의 골자다.

KT 민혜병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왼쪽)과 만나플래닛 조양현 대표가 28일 소상공인에 도움이 되는 통신 DX 서비스를 함께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만나플래닛은 만나코퍼레이션의 배달 대항 브랜드 '만나플러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사다.

세부적인 합의 내용은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분야 협력 △모바일키오스크 서비스 분야 협력 △소상공인 대상 홍보 및 마케팅 활성화 협력 △소상공인 통신 DX 상품 도입 활성화 등이다.

양사는 KT의 스몰오더 서비스에 만나플래닛의 만나샵 서비스를 연동, 메뉴를 미리 주문하고 배달도 신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KT의 위치문자와 가게정보알림메시지 서비스를 만나플래닛 가맹점에 제공해 점주들이 직접 점포를 홍보하고 마케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KT는 만나플래닛과 협력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매장 운영과 홍보, 영업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통신 DX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KT 민혜병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KT는 만나플래닛과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과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DX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겠다"며 "특히 통신 DX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혁신에 기여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만나플래닛 조양현 대표는 "이번 KT와의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양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를 연계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