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IBK기업은행은 ESG경영에 맞춰 고객과 함께하는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4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녹색챌린지’ 이벤트는 ESG활동을 실천하는 챌린지를 수행하면 마일리지를 부여해 친환경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적립한 마일리지로 ‘나만의 나무’를 키우며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얻게 하는 등 고객과 함께하는 ESG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i-ONE Bank(개인) 내 녹색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서약 후 금융(IBK제로페이 결제, 비대면적금 가입), 소비(ESG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활동(녹색활동 서약, 녹색활동 SNS인증) 등 3개 카테고리에 맞춰 ESG과제를 수행하면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챌린지 참여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제로웨이스트 키트(친환경 안심 설거지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친환경 음식물처리기와 50마일리지 이상 달성한 3명에게 저탄소 전기자전거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일상 생활속에 ESG 문화가 자리 잡히도록 고객 참여형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