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상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AI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AI 고객만족도조사’는 콜센터 상담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후 1시간 이내에 AI가 자동 발신해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 전화를 받은 고객은 AI와의 통화를 통해 상담사의 ▲친절성 ▲정확성 ▲신속성 등을 평가한다.

박내춘 고객행복센터장은 “이번 AI 고객만족도조사로 고객의 소리를 더욱 신속하게 확인 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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