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제너시스 비비큐(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28일 강원도 삼척시청을 방문해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본사와 패밀리(가맹점주)가 ‘매칭그랜트’로 모은 성금과 치킨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윤경주 부회장과 사회공헌위원회 패밀리는 삼척시청에 방문해 기부금 1200만원을 전달하고 산불 진화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삼척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치킨 200인분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이재민 돕기는 최근 개최된 제5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에서 사회공헌위원장을 맡게 된 김포마송점 송교선 패밀리가 의견을 제출했고 동행위원회의 모든 참석자들이 깊은 공감을 표하면서 시행됐다. 특히, 윤홍근 BBQ 회장의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상생 경영 철학을 원칙으로 가맹점주와 본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BBQ는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윤홍근 회장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장으로 활약과 '치킨연금', '치킨스칸' 등 신조어 유행에 힘입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올 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하면서 올림픽 특수를 누렸다. 가맹점주들은 이같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김양호 삼척시장은 “오늘 전달해 주신 소중한 뜻은 정부기관 산하 협회와 적십자의 공동 성금으로 모아 전달해 주신 이 마음이 한푼 한푼 소중히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경주 부회장은 “불의의 재난으로 실의에 빠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로하고 이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