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로 업무가 가능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을 위해 개발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 기술 3건을 특허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가상PC, 디지털 협업도구, 오피스 앱 개발 지원 플랫폼을 접목한 농협만의 스마트워크 모델이다.

이번에 출원한 3건의 특허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을 위한 기반 기술인 △가상PC 접속 태블릿PC의 개인·업무영역 분리 △가상PC 접속 시 자격 증명을 통한 접속 통제 △이용자가 직접 가상PC 전원 On/Off 및 자원(CPU, Memory 등) 설정 등의 기술이다.

특허 출원에 따라 농협중앙회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 및 경제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클라우드 기반 가상PC는 출장, 재택근무 등 장소에 상관없이 사무실과 동일한 PC환경을 제공하여 업무수행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여 농업·농촌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