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은행은 생활 속 ESG를 실천하기 위해 ‘신한은行 하다! 제로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은行 하다! 제로 챌린지는 일상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ESG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된 임직원 참여 캠페인이다. 

첫번째 미션은 ‘탄소 4000g 저감! 미션 제로 클리어’ 챌린지로 ▲대중교통 사용 ▲메일 삭제 ▲이면지 사용 ▲음식물 남기지 않기 ▲텀블러 사용 ▲손수건 사용 ▲플러그 빼기 ▲재활용하기 ▲계단 이용 등이다. 임직원이 직장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9가지 행동을 실천하고 인증샷을 공유해 탄소 제로 일상에 도전하는 미션이다. 

이번 미션을 통해 하루 평균 직장인이 일상 생활에서 배출하는 탄소량 4000g을 매 영업일 저감하면 신한은행 직원 1인당 연간 1톤의 탄소 저감에 도전할 수 있다. 

두번째 ‘제로웨이스트(플로깅) 릴레이’는 임직원들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인 플로깅을 진행한 후 인증샷을 찍어 공유하고 릴레이 대상을 지목하는 미션이다. 개인의 건강도 증진하고 환경도 지키는 릴레이 미션이다.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종이컵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텀블러와 집안에서 기를 수 있는 반려 식물을 참가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강원도 산불피해 현장에 참여직원 이름으로 묘목 1그루씩을 기부할 예정이다. 

더불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ESG 실천 챌린지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플로깅을 실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찍어 SNS에 인증 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환경을 위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고 손쉽게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은행 내 모든 공간을 ‘신한 ESG 실천 빌딩’으로 선언하고 본점 구내 식당 도시락 용기 및 건축자재를 친환경으로 교체했다. 고객 사은품은 친환경 장바구니나 공기정화식물 등 친환경 제품으로 변경했으며, 환경부의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서약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