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대표 세탁세제 브랜드 ‘스파크’(SPARK)의 3kg 리필 제품에 단일재질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스파크 3kg 리필 제품에 사용되던 포장재를 기존 복합재질(비닐류 OTHER)에서 단일재질(비닐류 LDPE*)로 변경함으로써 재활용성은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줄이게 됐다.

애경산업은 이번 단일재질 포장재의 도입으로 연간 약 45만개의 스파크 3kg 리필 포장재가 복합재질에서 단일재질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약 1.7톤 이상의 탄소배출 감축효과가 기대된다.

이번에 도입한 단일재질의 포장재는 지난해 3월 애경산업과 SK지오센트릭이 체결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생활용품·화장품 포장재 단일 소재화’의 성과이다.

앞서 애경산업은 SK지오센트릭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의 리필 제품에 재활용 포장재(PIR-LLDPE*)를 도입하기도 했다. 애경산업과 SK지오센트릭은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하며 환경을 배려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