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삼립이 과거 높은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을 새롭게 출시 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켓몬빵’은 1998년에 첫 출시됐던 빵이다. 출시 당시 전국적인 인기와 함께 빵에 동봉된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키며 월 평균 500만개가 팔려나가는 등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포켓몬빵’이 단종된 후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이에 SPC삼립은 ‘그때 그 추억 소환’을 콘셉트로 ‘돌아온 포켓몬빵’ 시리즈를 출시했다. 

돌아온 포켓몬빵은 당대 인기를 끌었던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을 포함해, 인기 포켓몬을 활용한 ‘피카피카 촉촉치즈케익’,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빵’,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 등 7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제품 안에는 띠부씰 159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돌아온 포켓몬빵 구매 인증 이벤트’와 ‘뮤, 뮤츠 띠부씰 선착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돌아온 포켓몬빵 구매 인증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띠부씰 사진을 인증한 소비자 대상으로 맥북,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게임 소프트, 포켓몬빵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뮤, 뮤츠 띠부씰 선착순 인증 이벤트’에서는 한정 띠부씰(뮤, 뮤츠)을 인증한 선착순 20명 대상으로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