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의 운전자보험이 업계 최초 보장 신설 및 보험료 환급형 구조도입 등에 힘입어 매출이 급성장하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KB손보는 지난 달 운전자보험 판매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1.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상품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독립법인대리점(GA) 채널 운전자보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1.5%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인, 대물 등의 민사적인 피해를 보상하며 매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 달리, 교통사고에 따른 벌금이나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용 등 행정적, 형사적인 부분에 대한 대비와 더불어 피보험자 본인에 대한 부상위로금 등 상해의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처럼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운전자가 하나쯤은 가입하는 필수 품목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운전자보험에 대해 KB손보는 업계 최초의 보장을 신설하고, 보험료 환급형 구조를 도입하는 등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2018년 12월 변호사선임비용 2000만원, 2019년 6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1억원 보장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어 지난해 3월 민식이법 시행에 발맞춰 손보사 중 가장 빠르게 스쿨존사고에 대한 자동차사고벌금 보장을 최대 3000만원까지 확대한 특약을 출시해 고객들의 늘어난 관심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해 왔다. ​

이외에도 지난해 4월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 보험금 지급은 물론 고객이 납부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해주는 페이백 기능을 업계 최초로 탑재함으로써 KB손보 운전자보험만의 독창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전체 운전자보험 가입 건 중 약 75%가 페이백 기능을 선택할 정도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또 지난 9월에는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을 최대 2000만원에서 3000만원 한도로 확대해 법원의 약식명령으로 고객이 억울한 판정을 받아 정식재판을 신청,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도 충분한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사고로 타인에게 상해를 입혀 피해자와 형사합의를 해야 할 경우를 대비한 교통사고처리보장 또한 사망사고 및 장기진단 사고 등에 대해서는 보장 한도를 1억5000만원까지 확대해 불의의 사고 시에도 고객의 재산피해 없이 피해자에게 형사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Ⅱ(3000만원)특약과 교통사고처리보장Ⅵ(1억5000만원)특약이 출시 이후 전체 가입 건 중 80%이상의 높은 가입율을 보이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준성 KB손보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지속적인 상품경쟁력에 대한 강화 노력으로 KB손보 운전자보험이 시장에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KB손보는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