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경제건설/부동산
한화건설, '포레나' 출시 이후 14개 단지 연속 완판포레나 수원원천, 최근 1년 수원 최고 청약 경쟁률
송성훈 기자  |  industry@ep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30  15:52: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 '포레나'가 지난 2019년 8월에 런칭한 이후 14개 단지 연속 매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달 말 청약을 진행한 '포레나 수원원천'이 전 타입에서 높은 경쟁률로 당해 마감에 성공하며 사실상 완판됐다고 23일 밝혔다. 포레나 수원원천은 한화건설이 수원시 영통구에 건설하는 총 157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52.46대 1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에서 나왔으며 17가구 모집에 2039명이 몰려 119.94대 1로 집계됐다.

포레나 수원원천은 청약일 기준 최근 1년간 수원에서 진행된 신규 분양 아파트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포레나 브랜드가 미분양 제로를 이어가며 단기간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이유로 명품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유효했다는 평가다.

한화건설은 브랜드 론칭시부터 타 아파트 브랜드 대부분이 도입하고 있는 심볼마크를 과감히 배제하고 워드마크 형태를 도입,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특히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권위와 카리스마를 상징하는 블랙의 조합을 통해 명품 이미지로 각인시켰다는 설명이다.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송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SKT, 청년재단과 '오픈콜라보 클래스'로 청년 고용 지원
2
LG유플러스, 하루 100원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 실시
3
SKT, 괌·사이판 방문객 데이터 4개월 무료
4
KT, 만나플래닛과 소상공인 지원 통신DX 공동개발
5
LG유플러스, LG CNS와 함께 KB금융그룹 고객센터 구축
6
GM "한국GM, 그룹 전동화 미래 전략 큰 축"
7
현대차·기아, 지능 제어 공동연구실 설립
8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가정의달 프로모션 진행
9
KT&G장학재단, '2022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
10
농심, 공장 견학 프로그램 6월부터 본격 운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0,305-1호  |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