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유찬형 부회장은 26일 경북 포항과 영천지역 태풍피해 농가를 방문하여 현장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을 위로했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제주와 남부지방을 통과한 제12호 태풍‘오마이스’는 올해 우리나라가 직접 영향권에 들어간 첫 태풍으로 특히 경북지역에서 많은 농경지가 침수되고 농업시설의 피해가 발생하였다.

농협은 이번 태풍 접근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범농협 재해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비상연락체계를 가동하였고, 피해우려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농·축산물 관리 및 농업인 행동요령 등을 안내하였다.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가운데)은 26일 경북 포항 죽장면 과수농가를 방문하여 태풍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범농협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또한, 사후적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긴급 구호키트 지원 ▶신속한 손해보험 조사 및 보상 ▶피해농가 인력 집중공급 및 각종 금융지원 ▶피해규모 확정시 재해 무이자자금·예산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총력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서 유찬형 부회장은 “금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농협에서는 농업현장의 태풍피해가 조기에 복구될 수 있도록 범농협 차원의 역량을 결집하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