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8일 집안 어디서나 가볍게 들고 다니며 편안하게 TV를 즐길 수 있는 태블릿 IPTV 'B tv ai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 tv air는 IPTV와 태블릿PC를 하나로 합친 상품이다. 에어라는 네이밍처럼 SKB 기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B tv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자들은 B tv air로 실시간 채널과 VOD 시청은 물론 영화(오션)와 키즈(ZEM 키즈) 등 다양한 B tv 프리미엄 콘텐츠를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화상회의나 온라인 강의 시청 등 태블릿PC의 멀티미디어 기능도 필요에 맞게 활용 가능하다. 

B tv air는 편리한 이동성을 바탕으로 부모와 자녀 각각의 프라이빗 TV이자 집안의 세컨드 TV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TV는 필요 하지 않지만 실시간 채널 및 VOD 시청을 원하는 1인 가구에는 휴대폰보다 큰 화면과 고음질 사운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나만의 TV가 된다. 

SKB는 B tv air에 듀얼 스피커 형태의 스피커 독을 함께 구성하며 다른 태블릿 IPTV와 차별성을 높였다. 이용자들은 스피커 독을 통해 태블릿 PC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음향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스피커 독은 충전 겸용 거치대 역할도 한다. 태블릿을 스피커 독에 장착하면 손대지 않고 편히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B tv air의 첫번째 태블릿 모델은 '레노버 탭 M10 FHD 플러스'다. 10.3인치의 큰 화면과 46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다. 

B tv air의 구성품인 태블릿과 스피커 독의 총 가격은 31만6800원(VAT 포함), 3년 약정 시 단말할부금은 월 8800원(VAT 포함)이다.

SKB 초고속인터넷과 B tv를 B tv air와 함께 이용하면 50%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돼 월 4400원(3년 약정, VAT포함)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나만의 TV가 생기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SKB는 가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111명에게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1명),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10명),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100명), B포인트 3만점(1,000명)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영업기획그룹장은 "TV에 대한 다양한 가구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획한 상품"이라며 "B tv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B tv air로 마음껏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